티스토리 뷰
오늘은 부산에서 즐길 수 있는 해돋이 명소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4년 올 한해도 정말 며칠 남지 않았답니다. 남은 한해, 잘 마무리 할 수 있길 바라며
조금 이르지만 맞이할 2025년도 모두 새해복 많이 받으시길 바랄게요.
오늘 글은 앞에 글에 이어서 부산에서 즐길 수 있는 해돋이 명소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천을 드릴 장소는 바로 부산 유명 해돋이 명소 중 한곳, 해동 용궁사랍니다.
해동 용궁사는 기장에 위치한 곳으로 주차장 이용이 가능한 곳이랍니다.
하지만 매년 새해, 해돋이 명소로 꼽히고 있는 것만큼 많은 인파를 인내해야만 하는 곳인데요.
택시 정류장 맞은 편이 바로 주차장이며, 주차장 및 택시 정류장 사이로 내려가 주시면
해동용궁사 입구로 내려갈 수가 있다는 점 이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주차 요금은 기본 20분에 2,000원이며, 10분마다 500원이 추가가 된다고 명시가 되어져 있답니다.
1일주차로는 3만원이라고 하며, 1시간 주차 시 4천원, 2시간 주차 시에는 7천원을 지불하면 된답니다.
대중 교통을 이용하실 분들은 송정해수욕장에서 181버스 혹은 마을 9번 버스로 이동할 수 있지만,
해돋이를 보는 시간에는 대중 교통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가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자차를 이용하거나 택시를 이용해서 방문을 해주시는 것을 추천해 드린답니다.
해운대역에서 버스를 이용해 30분에서 40분 정도 소요가 될 수 있는 거리라고 하며,
정류장부터 해동용궁사는 약 5분에서 10분 정도 시간이 소요가 된다고 하네요.
또한 해동 용궁사라고 하면 빠질 수 없는 것도 바로 있답니다.
바로 동전을 넣어서 넣게 되면 소원을 빌 수 있는 곳도 있기에, 방문에 앞서서
소소하게 동전 몇개를 챙겨서 방문을 하시는 것도 즐길 수 있는 요소 중 하나랍니다.
해동 용궁사는 동절기 및 하절기에 따라서 문을 여는 시간이 다르다고 하며,
또한 문을 다는 시간 역시 정해져 있기에 이점도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부산 해돋이 명소로 해동 용궁사에 대해서 알아보고 이야기를 해보았어요.
해동 용궁사는 특히 해돋이 외에도 방문 시 볼거리가 많은 곳으로 많은 분들이 방문을 하는데요.
다가오는 신년 해돋이 장소로 해동 용궁사를 추천해 드리면서, 여기서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는 또다른 재밌는 정보로 여러분들에게 인사를 드리도록 할게요.